로컬의 암극을 밝히다,
달빛탐사대
<달빛탐사대>는 자신만의 고유한 삶과 취향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을 위한 실전 창업교육 프로젝트 입니다.

닫기

보도자료
언론에 소개된 달빛탐사대를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!
문경시, 청년정착 위한 '달빛탐사대' 참가자 모집 _ 2020.08.04
  작성일 : 2020-09-22
  조회 : 108


[문경=뉴스핌] 이민 기자 = 경북 문경시는 청년들의 문경 체험과 정착을 위한 '달빛탐사대'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.











달빛탐사대 홍보전단[사진=문경시] 2020.08.04 lm8008@newspim.com

달빛탐사대는 문경청년협의체 '가치살자'에서 행정안전부의 '2020 청년 지역정착 신규발굴 용역사업'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.


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해 청년 주도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창업 및 문화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.


사업 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 4개월간이며 대상은 만 19~39세 전국 청년들로 오는 14일까지 달빛탐사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.


전국의 청년들이 문경에 모여 자신의 능력과 기술 또는 아이디어로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이용한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.


자연 속 버스킹과 축제 기획, 팝업스토어 운영, 특산물 리브랜딩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직접 제안할 수 있다.


참여하는 청년들에게는 공유 숙소와 사무실, 팀별 최대 1000만 원의 프로젝트 비용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.


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교육 멘토링을 받을 수도 있다.


고윤환 문경시장은 "청년들이 아이디어와 의지를 갖고 문경을 찾아준다면 각종 자원을 연계해 적극 지원하겠다"고 말했다.  


lm8008@newspim.com


  • CONTACT
    달빛탐사대에 궁금하다면,
    아래 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.
    munlightwelcome@gmail.com

    copyright @ munlight
  • INFORMATION
    경상북도 문경시 새동네길 3, 2F

    copyright @ munlight
  • Login